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식이요법

식이요법에 대해 알아보자!

by 잡몬스터블 2020. 8. 23.
반응형

식이요법은 다이어트에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운동만으로는 살을 빼는데에 한계점이 오죠. 운동을 할 수 없을때가 있을겁니다. 그래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다이어트가 필요한데요. 이런 다이어트에 필수는 바로 식이요법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조절 꿀팁 BEST 7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의 필수 #물 마시기

다이어트에 성공한 분들이 강조하는 것은 바로 따뜻한 물 마시기입니다. 몸이 차가워지면, 기초대사량과 활동대사량이 줄어들고 근육과 지방이 수축되어 일반적인 생활에서도 지방의 연소가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속이 따뜻해져야 안에 있는 지방도 부드러워지고, 운동을 했을 때 차갑고 단단한 지방보다 연소가 쉬워진다고 합니다. 아무 맛도 안 나는 따뜻한 물이 어렵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우엉차,옥수수수염차,마테차) 혹은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군것질이 필요하다면 #간식 대용

입이 심심하면 자꾸 편의점으로 발길을 돌리게 되고, 냉장고를 열었다~ 닫았다 해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그러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 과자를 먹으며 기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후회를 하게 되는데요. 사실 군것질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눈앞에 보이는 과자는 힘들게 하고 있는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만드는 가장 큰 원인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그런 유혹을 잠시나마 잊게 해주는 간식 대용 식품을 소개하겠습니다. 

 

1. 오이

 

오이는 수분도 많고, 식감도 좋고, 섬유질도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한 간식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칼로리가 100g당 9칼로리라는 것! 일반적으로 오이 한 개가 약 200g 정도 하니까, 하나를 다 먹어도 18칼로리 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 또한 오이는 먹을 때, 장이 18칼로리보다 더 많은 운동을 하기 때문에 마이너스 칼로리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렌틸콩(병아리콩) 뻥튀기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변비 예방, 노화 방지, 소화 개선에 도움을 주는 렌틸콩으로 뻥튀기를 만들 수 있다는 것 아셨나요?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고 렌틸콩만을 사용해 뻥튀기로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답니다. 부드럽고 먹기 좋은 식감을 위해 렌틸콩을 봉지에 넣고 12시간~하루 정도 불려놓은 뒤, 주변의 뻥이요~하는 곳에 맡기면 맛있는 영양간식이 완성됩니다. 이때 절대 설탕이나 다른 첨가물을 넣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신장이 좋지 않은 분은 렌틸콩을 과다복용하면 안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삼시세끼가 두렵다면 #식사 대용

 

1. 고구마 

식사 대용의 대명사는 고구마입니다. 100g당 식이섬유가 0.90g 들어있고, 식이섬유는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아줍니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에 도움도 주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식단에 꼭 고구마를 넣습니다. 자주 고구마를 찌는 것이 귀찮다면, 한 번에 많이 쪄, 개별포장하여 냉동실에 넣고 먹을 때마다 꺼내서 전자레인지에 해동하면 좋습니다.

 

전자레인지로 고구마칩 만들기! 

잘 씻은 고구마를 최대한 얇게 썰어 주세요. (두꺼우면 말랭이가 됩니다)

 

전분을 빼기 위해 소금 한 스푼을 넣고 물에 담가 주세요. 그리고 키친타올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물기를 제거한 고구마를 이쑤시개에 꽂아줍니다. (고구마끼리 떨어져야 해요!) 그리고 전자레인지에 5~7분 돌리면 완성!

 

2. 1/2 두유 

 

고구마를 챙겨 먹기 바쁘다면 두유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런데 여기서 주의할 점! 일반 두유는 당과 지방이 전혀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1/2 두유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일반 두유보다는 맛이 밍밍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빠르게 포만감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꼭 먹고 싶다! #밥

다이어트는 마감일이 없습니다. 즉 영원히 밥을 안 먹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운 일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밥을 찾아 먹어야 하는데요. 현미밥과 쌈 채소는 그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현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독소제거에 도움이 되며, 흡수되는 칼로리가 적습니다. 또한 비타민 B군이 풍부하여 에너지원으로 많이 소모됩니다. 쌈 채소는 칼로리가 낮고 칼륨, 비타민 등의 영양가가 풍부합니다. 혹시 쌈만 먹기 힘들다면 꽁치쌈장이나 기름 뺀 참치통조림을 곁들이는 것도 좋습니다.

 

 

다이어트의 부작용 #변비 예방

다이어트의 부작용 중 하나는 변비! 그런데 아침 사과면 변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는 황금 사과라고 부를 정도로 좋은데요. 사과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고, 껍질에는 우르솔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비만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특히 아침 사과는 소화흡수 및 배변 기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한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단 저녁 사과는 위액분비를 촉진시켜 속이 좋지 않으니 참으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음식 BEST 7을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우리 주변에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단기간 효과를 보기 위한 다이어트에 열중하다 보니 건강과 즐거움은 놓치고 마는데요. 이번에는 앞에서 알려드린 다양한 음식을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와 함께 먹는 즐거움도 함께 느껴보는 건 어떨까요? 2020년 여름! 꿀바디로 다시 태어날 여러분을 응원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